JS
오사카 여행 준비기 0 - 한신 야구경기 티켓 구매! NPB 티케팅 방법 본문
한신 야구경기 티켓 구매! NPB 티케팅 방법
처음엔 분명 친구와 제주도에 놀러가기로 했었다. 그런데 항공권을 알아보니 이게 웬걸, 제주도행 티켓에 몇만원만 보태면 일본행 티켓을 구할 수 있던게 아니던가? 그래서 바로 잽싸게 일본행 티켓을 끊었다.
처음에 제주도 여행 계획할 때는 레저 스포츠를 즐기기로 했었는데, 갑자기 행선지가 바뀌는 바람에 여행의 테마가 불분명해졌다. 평소에 새로운 경험 하는 것에 큰 가치를 두던 나로써는 아쉽지 않을 수 없었다.
하지만 낙장불입, 이미 예매한 항공권은 웬만하면 취소하지 않는다. 일본에서 무엇을 할 까 고민하던 중, 내가 좋아하는 야구 직관을 가는건 어떨까 생각이 문뜩 들었다. 친구에게 물어보니 그 친구도 바로 오케이사인 보냈다.
평소 일본 야구 중에 아는 것은 오타니 선수 뿐, 야구에 대해 해박하거나 전문적이지는 않다. 나는 단지 야구 "관람"을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뭐 아무튼, 그런 이유 때문에 내가 여행가는 일정에 있는 야구 경기들을 찾아보았다. 한신과 DeNA, 요미우리 등 경기가 있었는데 NPB 순위를 보니 한신이 1위인 것이 아니던가. 내 사전에서는 1위 외에 다른 것은 정의되어 있지 않다. 그렇기에 바로 한신 경기 직행 ㅋㅋ
단지 리그 1위라는 이유로 한신을 택했는데 알고보니 내가 여행가는 오사카시의 야구팀이었다. 나무위키 조금 찾아보니 오사카에서 외국인이 한신 좋아한다고 하면 하루종일 한신 얘기만 들을 수 있다고 하던데,, 뭐 아무튼
마침 홈구장에서 열리는 한신의 경기다보니 예매를 하지 않으면 관람에 장애가 생길 수 있다 판단해 티켓 예매를 했다. 서론이 너무 길었다. 한국 커뮤니티에는 일본 야구 티케팅 방법이 나와있지 않아 필자는 혼자 번역기 돌려가며 티케팅을 했는데,, 그런 아까운 시간이 낭비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그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름하여 이번 글에서는 NPB 야구 티켓 구매 방법 알아보기!
우선 야구 경기를 보려면 언제 경기가 있는지 알아야 한다. 다음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달력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이 여행하는 달과 날을 클릭하면 그 날 어떤 경기가 있는지 자세히 볼 수 있다.
https://npb.jp/bis/eng/2023/calendar/index_08.html
All Teams Calendar (August 2023)
npb.jp
필자가 여행하는 날 중 하나인 8/29에는 총 6경기가 있다. 그중 오사카 주변에 있는 구장은 Kyocera 돔과 Koshien돔이기에 선택지는 요미우리 - 히로시마 / 한신 - DeNA 두 경기로 나뉘어진다. 위에서 서술한 이유에서 필자는 한신의 경기를 관람하기로 결정했다. 이 글을 읽고 티켓을 예매하려는 독자는 날짜와 경기 시작 시각, 경기 팀과 구장 위치를 알아보고 구글 맵에 검색 해 여행 일정에 넣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야한다.
경기 일정을 모두 확인했다면 티켓을 구매하면 되는데, 그러기 위해선 VPN이 필요하다. 외국에서의 티켓 구매를 막고있는 것 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필자는 Adguard VPN을 사용하고 있어 이것을 사용했다. 혹시 일본 VPN이 없는 사람들은 조만간 올릴 글을 참고하거나 인터넷에서 일본 VPN 검색하고 사용하면 되겠다.
VPN을 활성화 한 다음 다음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된다.
ローチケチケット情報・販売・購入・予約
チケット販売サイト、ローソンチケットへようこそ!コンサート・ライブ・スポーツ・演劇・舞台・お笑い・クラシック・ミュージカル・イベント・レジャー・映画などのチケットを多数そ
l-tike.com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검색창에 관람하고 싶은 팀 이름을 넣어 검색하면 된다. 필자는 한신 타이거스의 경기를 볼 것이므로 hanshin을 검색했다.
검색하고 살짝 아래로 내리면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보이는데 우리가 집중해야 하는 것은 스티커 붙인 줄이다.
앞에서부터 보면 [한신 vs. 자이언츠](8/22~23)이라고 적혀있는데, 바로 아랫줄 날짜 보면 2023/8/22 화요일이라고 나와있는걸 보아 화요일 경기라고 알 수 있다. 이렇게 나온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일정에 맞는 경기를 찾으면 되는데, 우리는 위에서 미리 찾아두었으므로 아래로 내려 자신이 원하는 경기를 찾으면 된다.
이렇게 경기를 찾았다면 오른쪽 사진의 자주색의 눌러달라고 애원하는(것 만 같은) 버튼 클릭하면 된다.
들어가면 이렇게 보이는 창이 우리를 반겨줄텐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다음 사진과 같이 달력이 나온다.
필자는 29일 경기를 보려 했으므로 29일 18:00 을 클릭해주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창이 우리를 반기는데, 좌석 선택하라고 하는 것이다.
코이센 구장의 경우에는 좌석 구성이 다음과 같다.
필자는 남는 좌석 클릭해 예매했다
성인 둘이서 관람하므로 1800엔짜리 2개 선택했다. 아래에 席離れ라고 나와 있는 것은 잘 모르겠다만 두 좌석을 붙일지 떼어도 되는지 물어보는 것 같다. 필자는 불가 선택했다. 不
그러고 아래 자주색 버튼 클릭해줌 된다. (오른쪽 사진)
그럼 왼쪽과 같은 로그인 화면이 우릴 반기는데, 조금만 내리면 맨 아래 비회원 로그인이 있다. (라이언) 자주 일본 가서 경기를 볼 것이 아니라면 비회원으로 진행하는게 편리하다.
왼쪽 사진과 같이 이메일 두 번, 전화번호 두 번 적어주고 자주색 버튼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꺽쇠 안에 적혀 있는 사물을 오른쪽 드래그 앤 드랍 란에 옮기면 되는데, 필자는 쉬운 한자 걸려서 쉽게 했다. 만약 어려운 문제가 나왔다면 괜히 브라우저 번역기 돌리지 말고 구글 번역기 카메라 켜서 화면 비춰보자. (브라우저 번역기를 사용하면 화면이 리프레쉬 되거나 진행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함)
적절한 사물을 올려두었다면 자주색 다음버튼 클릭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무언가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온다. 4자리 비밀번호 같은 것인데, 자신만의 번호 4자리 입력하면 된다. 그래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빼곡한 일본어가 보이는데, 이용 약관 동의 페이지여서 옆에 있는 동의를 확인해줘야한다.
총 2개의 동의란이 있으므로 둘 다 하고 자주색 다음버튼 클릭
그럼 결제창으로 넘어가게 된다. 첫번째 사진의 경우에는 체크할 수 있는 것은 있지만 선택지가 하나밖에 없으므로 신경 쓸 것은 없었다. 스크롤을 더 내리면 아래와 같이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나오는데, 여기에 자신의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를 입력하면 된다.
다 입력하고 스크롤을 마저 내리면 3개 체크박스가 채워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광고성 메일 수신 동의 체크란으로, 광고성 메일을 받고 싶지 않는 독자는 체크 해제 하면 된다.
그러면 결제창이 나온다. 다음부터는 여느 해외 온라인 결제와 비슷한 과정이 나온다. 필자는 이미 티켓을 구했으므로, 다음 과정은 여러분에게 남겨두겠다.
[다음 글]
일본 로손 야구 티켓 발권 방법 Lawson, Loppi / 색다른 여행기 - 오사카 여행기
[이전 글] https://seook.tistory.com/32 오사카 여행 준비기 0 - 한신 야구경기 티켓 구매! NPB 티케팅 방법 한신 야구경기 티켓 구매! NPB 티케팅 방법 처음엔 분명 친구와 제주도에 놀러가기로 했었다. 그
seook.tistory.com
수집용 요약글
- NPB 공식 홈페이지(https://npb.jp/bis/eng/2023/calendar/index_08.html)를 방문하여 여행 일정에 맞는 경기 일정 확인.
- 구매할 티켓을 확인하고, 필요시 일본 VPN을 사용하여 https://l-tike.com 사이트에 접속.
- 관람하고 싶은 팀 이름을 검색하여 경기 일정 확인.
- 해당 경기에 맞는 좌석을 선택하고 티켓 예매를 진행. 비회원으로 예매하는 것이 편리함.
- 결제를 완료하면 티켓 구매 완료.
- 자세한 내용은 https://seook.tistory.com/32 의 글 참고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란드항공 LOT에 대한 모든 것. 정말로 Late or Tomorrow? (0) | 2024.03.25 |
---|---|
유럽여행중 닭날개 한 입 먹고 운 썰..jpg / 체코 프라하 콜코브나 브 콜코브네(Kolkovna v Kolkovne) 맛집추천! (2) | 2024.03.21 |
일본 로손 야구 티켓 발권 방법 Lawson, Loppi / 색다른 여행기 - 오사카 여행기 (2) | 2023.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