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일본 로손 야구 티켓 발권 방법 Lawson, Loppi / 색다른 여행기 - 오사카 여행기 본문

여행

일본 로손 야구 티켓 발권 방법 Lawson, Loppi / 색다른 여행기 - 오사카 여행기

seook 2023. 9. 2. 23:55

[이전 글]

https://seook.tistory.com/32

 

오사카 여행 준비기 0 - 한신 야구경기 티켓 구매! NPB 티케팅 방법

한신 야구경기 티켓 구매! NPB 티케팅 방법 처음엔 분명 친구와 제주도에 놀러가기로 했었다. 그런데 항공권을 알아보니 이게 웬걸, 제주도행 티켓에 몇만원만 보태면 일본행 티켓을 구할 수 있

seook.tistory.com


[230830.17]오사카 여행 4일차중..

나는 I-tike.com에서 한신 야구경기 티권을 사전에 결제해 일본에 갔다. 그리고 오늘, 그 경기를 보러 오사카 고시엔 구장에 왔다.

여느 야구 경기처럼, 경기장 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종이 티켓을 발권받아야 한다. 전에 티켓을 예매하고 받은 메일을 찾아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내용이 담긴 메일이 있을 것이다. 

아래로 내려보면 Lawson 티켓 수령 방법과 Loppi 기계 사용 방법이 나온 링크가 있다. 

이번 게시글에서 티켓 발권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담을 것이므로 정독하고 가면 현장에서 당황 않고 발권을 무사히 할 수 있을 것이다.


** 들어가기에 앞서 메일 중간에 있는 予約番号 (예약번호)와 예약 당시 적었던 핸드폰 번호, 일본어 이름을 알아가야 한다.**
**일어 자판을 쓸 줄 모른다면 점원에게 가 "스미마셍. 아노.. 치케또 치케또" 하라. 그러면 도와줄 것이다.**


Loppi (왼쪽) / 티켓 발권 페이지 (오른쪽)

1. 왼쪽 사진과 같이 atm 처럼 생긴 기계를 Lawson 편의점에서 찾는다. 

2. 왼쪽 아래에 있는 「ローソンチケット各種手続き」를 터치한다. 

예약된 티켓 수령 결제 (왼쪽) / 예매번호 및 전화번호 입력 (오른쪽)

3. 왼쪽의 「予約済みチケットのお引取り/お支払い」 (예약된 티켓 수령/결제)를 터치한다. 

4. 위에 Reservation No.에는 메일에 받았던 예약번호, 아래 Phone No.에는 예매 당시 입력했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준다. 예매 할 때 당시와 같은 번호를 입력한다.(중요!!)

동의함 터치 (왼쪽) / Ponta 카드가 없는 경우 왼쪽 いいえ(아니요) 터치 (오른쪽)

5. 「同意する」 (동의함)을 터치

6. Ponta 카드가 있는 경우 오른쪽의 はい(예)를, 없는 경우에는 いいえ(아니요)를 터치 (필자는 Ponta 카드가 없어 아니요를 터치했다.)

이름 및 전화번호 입력 (왼쪽) / 영수증 출력 (오른쪽)

7. 이름(히라가나)과 전화번호를 입력해야한다. 필자는 이름을 인터넷 일본어 이름 변환기를 돌려 입력했다. (http://www.hipenpal.com/tool/korean-hangul-names-to-katakana-and-hiragana-in-korean.php) 반드시 성과 이름을 공백을 넣어 입력해야한다.
아래에는 위에처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8. Apply 를 터치해 영수증을 받으면 된다.  ** 아직 끝난 것이 아님 **

9. 편의점 계산대에 가 영수증을 점원에게 보여준다.
그러면 점원이 영수증에 히라가나로 싸인해달라고 하면서 영수증과 펜을 줄 것이다. 아까 변환한 히라가나 이름을 그대로 받아 적었다. 그렇게 싸인하고 나면 잠시 점원이 어디를 다녀온 뒤에 야구장 티켓을 준다. (티켓 사진은 아래에 내리면 있음)


이렇게 받은 티켓을 갖고, 나는 친구와 한신 기념품 샵을 향했다. 경기장 들어가기 전에 있는 기념품 샵이라 사람들도 엄청 많고 줄도 엄청 길다. 필자는 친구와 20분 가량을 기다려 기념품 샵에 들어갔었다. 

들어가니 선수 유니폼, 한신 타이거스 티셔츠, 사인볼을 비롯해 모자, 응원용품, 우의, 사무용품까지 팔고 있었다. 

선수 유니폼의 경우 8000엔 가량 하는 가격으로 npb를 즐겨보지 않는 필자는 가격에 부담을 느껴 구매하지 않았다. 그 대신 한신 타이거스 티셔츠를 구매했는데 (3300엔 가량) 상당히 만족하며 입는 중이다. 

그 외에 야구 좋아하는 조카를 위한 야구 사인볼(3. 오오야마 유스케)과 사인볼 전시대를 구매했다.

 

경기장 입구 모습

 

경기장 안으로 들어와서 필자의 자리인 17열 50, 51번 쪽으로 왔다. 야구장 실내 풍경은 여느 야구장이랑 다를 것은 없어 특별히 사진은 안찍었었다. 구장내 타이거스 샵 바로 맞은편에 매점이 있어 가라아게 6조각을 구매해 자리로 갔다.

참고로 구장 내 타이거스 샵은 외부 타이거스 샵보다 진열되어있는 품목이 훨씬 적으니 만약 기념품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외부의 기념품 샵을 들러야 한다.

참고로 이 날 경기는 한신이 패배했다. 무엇을 알고 간 경기는 아니였지만, 일본인들과 한 순간이라도 같은 마음으로 동질되어 하나에 집중할 수 있었다는 것이 인상깊은 경험이었다.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현지인들과 동화될 수 있는 이런 스포츠를 함께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필자는 대 만 족 


1. I-tike.com에서 사전에 한신 야구경기 티켓을 예매한다.
2. 경기장에 도착하여 종이 티켓 발권 한다.
3. Lawson 편의점에 들어가 Loppi를 찾는다.
4. 예약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이름(히라가나)을 입력한다.
5. 영수증을 출력하고 편의점 계산대에서 점원에게 보여주면 영수증에 히라가나로 싸인하라 한다. 싸인을 하면 점원이 잠시 어디를 다녀온 후 티켓을 준다.
6. 경기 티켓을 받은 후, 경기 관람을 즐긴다.